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용필 단독콘서트(+신곡 필링오브유와 라)

by cuwea 2023. 5. 13.
반응형

조용필의 8번째 단독 콘서트

가왕 조용필이 오늘 '꿈의 무대'로 불리는 서울 잠실종합 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공연 '2023 조용필&위대한탄생 콘서트"를 진행한다.

 

 

소속사 YPC에 따르면 조용필이 이곳에서 단독 콘서트를 여는 것은 2003년 데뷔 35주년 기념 공연 이래 이번이 여덟 번째다. 조용필은 지난 일곱 차례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지난 1984년 문을 연 주경기장은 1986년 서울 아시안 게임과 1988년 서울 올림픽의 무대였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장 가운데 하나로 5만명 이상의 관객을 들일 수 있다.

그런 만큼 이곳에서의 단독 콘서트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해 이문세, 아이유, H.O.T, NCT 127, NCT 드림 등 당대 최고의 가수에게만 허락됐다.

 

 

주경기장에서 솔로 가수로는 최초로 단독 콘서트를 연 이도 조용필이었다.

조용필은 이날 공연에서 데뷔 55주년을 자축하며 신곡 '필링 오브 유'와 '라'를 처음으로 들려줄 것으로 보인다.

 

 

70대 조용필의 왕성한 창작용 '필링오브유'와 '라'

'필링오브유'는 귀를 사로잡는 가사와 멜로디가 특징인 신스팝 장르다.

'라'는 조용필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시도하는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스타작사가 김이나가 신곡작업에 참여했고 독특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영상미를 접목한 애니메이션 형태의 '필링오브유' 뮤직비디오는 추수 감독이 제작했다.

 

YPC는 "이번 신곡에서도 트렌디한 글로벌 기준을 놓치지 않는 조용필의 기민함이 보인다"며 "새로운 도전을 명민하게 '자기화'하는 아티스트의 능력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