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승우아빠 방송중단 소식(당근마켓 알바 논란 정리)

by cuwea 2023. 3. 13.
반응형

최근 계속해서 논란이 되고 있는 승우아빠 당근마켓 비하발언

비난이 계속되자 결국 방송중단을 선언했다.

 

승우아빠는 지난달 1일 유튜브 영상에서 동료 유튜버 수빙수에게 창업 조언을 하던 중, 중고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을 통해 구인광고를 내겠다는 말에 "당근에 내면 중고들만 들어오겠지"라는 발언으로 논란이 시작되었다.

 

 

이후 당근마켓 공식 계정이 해당 영상에 "당근에서도 알바 구할 수 있다. 많은 사장님이 사용하고 있으니 식당 2호점을 낸다면 당근알바를 이용해 보시라"는 댓글을 달았다.

 

또 라이브 방송에서 "저의 고리타분한 상식으로는 당근마켓에서 구인한다는 것이 사회적 통념에 쉽게 수용되지 않는다. 왠지 사람도 중고 같잖나. 당근에서 하면"이라며 "당근마켓 무료 광고 하지 말라. 진짜 양심이 없다. 빨리 댓글 삭제해 버려야겠다"라고 이야기해 비판이 더욱 거세졌다.

 

 

결국 사과한 승우아빠

승우아빠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사과했다.

승우아빠는 "지난 2월 초 제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굉장히 부적절한 언행으로 특정 브랜드사에 대한 비난을 했다. 공격적인 언행을 사용했기 때문에 해당 브랜드를 사용하고 계신 많은 유저분들에게 불쾌감과 실망감을 드렸다. 그 부분에 대해서 저의 경솔함이 지나쳤고 어떠한 핑계나 변명 없이 저의 잘못임을 알려드리고자 영상을 올리게 됐다"며 지난달 불거졌던 당근마켓 저격 논란을 언급했다.

 

이어 "해당 발언으로 가장 피해를 입은 곳은 당근마켓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연락드려 사과를 드렸다"며 "모든 잘못을 저지르고 연락해서 사과한다고 사과가 이뤄진다고 생각안한다. 당근마켓서 사과받아줄 이유도 없다. 정말 감사하게도 당근마켓에서는 이해해 주고, 당부의 말씀 전달 주셨다. 이용자들은 많은 실망과 분노를 느꼈을 테니 그에 해당하는 내용은 진솔되게 전달해 달라고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승우아빠는 뒤늦게 사과 영상을 올리는 것에 대해 "빨리 사과 영상을 올려드리는 것이 더 좋은 일이 아닐까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렇게까지 저에게 선처를 해 주시는 걸 보면 제가 조금 더 느끼고 제가 조금 더 반성을 하고 제가 조금 더 진실되게 이 일에 대해서 생각했을 때. 그때가 되면 영상을 올려드리는 것이 영상을 보시는 분들로 하여금 '정말 반성을 했구나'라는 것을 느끼실 것 같아서 지금이 돼서야 이렇게 영상을 올리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지난 한 달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저는 상담을 많이 받았다. 왜냐하면 저와 지인 관계로 이어져 있거나 제 주변인 분들은 저에게 걱정하지 말라는 좋은 이야기들을 해주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많아서 저는 조금 더 제3자의 입장에서 저에게 날카로운 쓴소리를 해주실 분들을 필요로 했다"며 "그래야 제가 조금이라도 더 나은 사람이 될 확률이 올라가고 제가 가지고 있는 이런 좋지 않은 습관들과 공격적인 언행을 조금이나마 바꿔 나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다.

실제로 상담을 받으면서 저의 이런 감정 조절을 하는 부분이라든가 저의 공격적인 언사에 대해서 많은 질책과 조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정말 부족함이 많은 사람인 것 같다. 그리고 이렇게 부족함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많은 것들을 누리고 있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제가 벌려놓은 많은 일들을 거의 다 정리를 해나가고 있고 대부분 다 정리가 되어 있다"라고 현재 상황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사과 영상이 올라가면 어떤 분들은 '다시 활동하지 않을까?'하는 분들도 있을 거다. 채널에 영상을 올리고 그런 부분은 고민해 본 적 없다. 팀원들과도 논의해 본 적 없다"라며 "이런 활동을 하고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는 게 제 스스로를 바꿔 나가고 뭔가 교훈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한동안은 제가 하던 일에 집중을 하고, 이런 상황에서도 매장에는 저와 일하는 동료들이 있다. 또 매장을 찾아주시는 많은 팬분들에게 해야 하는 도리가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유튜브 활동이나 방송 활동들을 진행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는 이야기 전달 드린다"라고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승우아빠는 또 "다시 한 번 저의 발언들로 인해서 상처받은 분들에게 사과를 드리고 당근마켓 측의 선처에 감사드리면서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제 스스로를 조금 더 담금질하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다.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