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미 러 군용기 충돌.. 주식 시장은?

by cuwea 2023. 3. 15.
반응형

러시아 전투기가 흑해 상공에서 미군 무인기 드론과 충돌하는 초유의 일이 발생..

이에 곤두서있는 주식시장

아마 드론 추락 원인이 무엇으로 나오는 가에 따라 크게 방향이 바뀔 것으로 보인다.

 

미국 측은 현재 자국의 무인기가 국제공역(비행정보구역 등 공중영역)에서 일상적인 임무 수행을 했다고 주장한 반면 러시아 측은 무인기가 러시아 공역을 침범했다고 맞섰다.

 

패트릭 라이더 미 국방부 대변인은 14일 브리핑을 통해 "중부유럽표준시(CET) 기준 오전 7시 3분께 러시아 수호이(Su)-27 1기가 미군 드론 MQ-9 프로펠러를 강타해 공해상으로 추락시켰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러시아는 자국의 전투기는 미국 드론과 충돌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리아노보스티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미 드론이 오히려 영공 경계를 넘어 방공군 전투기가 출격했던 것이라면서 미 드론이 고도를 상실한 채 통제 불능 상태로 비행한 뒤 수면과 충돌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러시아 전투기는 공중 무기를 사용하지 않았고 드론과 부딪히지도 않았다"면서 "전투기는 안전하게 비행장으로 복귀했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안토노프 러시아 대사는 "우리는 이번 사건을 도발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는 미국과의 대립을 원하지 않는다"면서도 러시아 전투기와 미국 드론이 충돌한 흑해 상공이 러시아의 특별 군사작전 구역이었다고 주장했다.

 

안토노프 대사는 "우리는 진입하지도, 침투하지도 말라고 경고했다"며 "러시아 무인기가 뉴욕이나 샌프란시스코에 근접할 경우 미국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라고 되물었다. 러시아 국방부는 전투기들이 미국 드론을 향해 무기를 발사하지 않았고 충돌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곤두서 있는 주식시장

사람들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진영간 대리전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건으로 미러 관계가 지금보다 더 악화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응형